• 최종편집 2024-07-17(수)
 

 

상주=서창국 기자/ 상주시는 지난 24일 시청 소회의실에서 시 간부 공무원 13명이 참석한 가운데청렴 Up&Right 협의회를 개최했다.

 

청렴 Up&Right 협의회는 청렴을 뜻하는 UprightUp(청렴도 향상)Right(올바른 시정)의 의미로 해석해 올바른 시정을 통한 청렴도 향상 의지를 담은 협의회다.

 

강영석 시장이 위원장인 협의회는 부시장, ·소장, ·과장 등으로 구성, 청렴 시책 추진현황을 주기적으로 점검하고 간부 공무원의 청렴 관심도 제고를 위해 매월 협의회를 개최하기로 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올해 청렴역량 강화특혜제공 근절을 목표로 고강도 반부패·청렴도 향상 종합대책을 추진하기로 의견을 모으고 청렴서약서 릴레이 서명운동을 통해 결의를 다졌다.

 

시는 올해감사청렴 업무추진 기반 구축, 조직 청렴 역량진단활용, 청렴 문화 조성확산, 부패 취약 분야 청렴 교육, 내부통제 강화부패 사전 예방5개 분야 16개 세부과제로 구성된 반부패 청렴도 향상 추진계획을 발표하며 과거 3~4건에 그쳤던 신규시책을 8건으로 대폭 확대 발굴하여 청렴도 개선에 대한 강한 의지를 나타냈다.

 

올해 신규로 추진하는 시책은 청렴 Up&Right 협의회 구성 상주시 비공무원 공정채용 기준 마련 청렴·감사 게시판 개설 청렴의 날 운영 찾아가는 청렴감사 컨설팅 부패취약업무 담당자 역량강화 청렴교육 보조금 감사 공공재정지급금 자체점검 실시 등이다.

 

강영석 시장은 청렴에 대한 인식을 단기간에 바꾸는 것은 쉽지 않은 일이지만, 우리가 먼저 변화하면 외부의 인식도 점차 달라질 것이라며, “공직사회 내부부터 청렴인식을 개선하고 적극적인 청렴시책 추진을 통해 변화를 이끌어 나가자라고 당부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상주시, 청렴 Up & Right 협의회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