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8(목)
 

 

구미=이해수 기자/ 차의과학대학교 부속 구미차병원(병원장 김재화)이 보건복지부가 공모한 복막투석 환자 재택관리 시범사업기관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보건복지부가 만성 신장병 5기 환자 대상 복막투석 환자 재택관리 시범사업 제3차 참여기관 10곳을 발표했으며, 구미차병원의 사업기간은 51일부터 20251231일까지다.

 

복막투석은 환자가 투석방법을 교육 받은 후 스스로 투석하는 치료방법으로 장소와 시간에 자유롭다는 장점이 있어 학업, 직장생활 등 사회경제활동이 필요한 환자에게 적합한 치료법이다.

 

하지만, 환자가 직접 투석을 하기 때문에 복막염, 탈장 등의 합병증 및 부작용 발생 가능성이 있어 지속적인 모니터링이 필요하다.

 

복막투석 재택관리 시범사업은 환자가 가정에서 스스로 복막투석하는 환자들을 대상으로 전담의료진이 전문적인 관리와 교육을 정기적으로 실시함으로써 질병악화로 인한 불필요한 의료비 지출을 줄이고, 환자 삶의 질 제고에 목적이 있다.

 

김재화 병원장은 집에서 복막투석하는 환자는 부작용 등의 여러 변수가 생기므로 다양한 상황에 대한 교육 및 지속적인 관리가 무엇보다 중요하다, “복막투석 환자가 치료를 잘 이어 나갈 수 있게 안전한 자가 관리 의료서비스를 제공 하겠다고 말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구미차병원, 복막 투석환자 재택관리 시범사업 선정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