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상주=서창국 기자/ 상주시 청년단체인 이인삼각협동조합(대표 서민수)에서는 19일부터 21일까지 3일간 지역체험 프로그램인상부상주를 실시했다.

 

이인삼각 협동조합은 2021년 행정안전부 공모사업인청년마을 만들기사업을 통해 상주청년마을로 선정된 후 올해로 운영한지 3년차가 된다.

 

현재까지 이인삼각은 다양한 지역체험, 지역 살아보기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지역민과 청년이 상생하는 문화를 조성하고 도시청년과 지역청년들이 자유롭게 참여하며 어울리는 공동체를 형성하여 지역내 새로운 변화와 선순환을 이뤄내는 구심점 역할을 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2023년 청년자립마을 활성화사업 프로그램의 일환으로서 전국에서 모집한 청년 30여 명과 지역청년 30명이 3일간 상주에 머물며 벽화 그리기, 소셜 다이닝, 지역 명소를 방문하고 주민들과 함께 정보를 체험, 공유하고 지역을 알아가는 행사다.

 

특히, 2일차 아동복지시설에서 진행된 벽화 그리기는 청년들을 비롯, 지역주민과 어린이들 약 80여명이 한마음 한뜻으로 행사에 참여하여 의미를 더했다.

 

강영석 시장은우리지역에 관심을 가지고 찾아주신 참여자분들에게 감사드리며,“오늘행사가 지역에 활력을 불어넣고 아이들의 동심과 상상력이 발휘되는 공간을 조성하는 계기가 됐다,“앞으로도 청년들이 주도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지속적인 사회공헌 활동을 펼쳐 나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마음을 모아 벽화 그리기로 ‘상부상주’ 해요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