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칠곡=김영수 기자/ 칠곡군 석적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25일 지역 내 80세 생신을 맞이한 홀몸 어르신 댁을 직접 찾아가 팔순 맞이 생신 상을 대접했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매년 석적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 힘을 모아 추진하고 있는 특화사업으로 어르신들의 정서적 지지와 고독감을 해소하고 지역 내 섬김과 따뜻한 가족의 정을 나누기 위한 사업이다.

 

석적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과 아이코리아 회원들은 직접 만든 선물꾸러미(미역국, 잡채, 불고기, , 참외, 케이크, 강정, 내의 선물 등)를 전달하며 건강과장수를 기원하는 마음을 담아 생신 축하 노래를 불러드리는 등 특별한 팔순 생신상을 준비하였다.

 

김계화 민간위원장은 작은 정성에도 눈물을 글썽며 고마워하는 어르신을 보며 더욱 보람을 느꼈다라면서 어르신이 생신날 하루라도 행복할 수 있도록 꾸준히생일상 차리기를 이어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박평녕 석적읍장은 작은 관심이 누군가에게는큰 힘이 된다라며, “노인 문제 등 지역사회 문제를 지역주민들이 스스로 해소하려는 노력에 감사하다고 말했다.

 

한편, ‘꽃보다 아름다운 당신생신 축하 사업은 이웃 간에 왕래가 없는 어르신들이나 건강이 좋지 않은 독거노인 등 저소득 홀몸 어르신 10가구에 생신을 축하하고 안부를 물음으로써 고독사 예방과 함께 건강을 기원하기 위해 시작된 사업으로 2017년 특수시책으로 시행해 현재까지 이어지고 있는 나눔사업으로써 지금까지 60여 세대를 지원해오고 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석적읍 지사협, 팔순 홀몸 어르신의 행복한 생신 잔치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