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18(월)
 

 

 

 

 존경하는 도민 여러분!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많은 걱정과 심려를 하고 계시는 상황에서 안타깝고 송구스러운 소식을 전하게 됐습니다. 오늘 우리 경북에서 3명의 확진환자가 발생했습니다.

 

 먼저, 도민의 건강과 복지를 책임지고 있는 도지사로서 픔과 고통을 겪고 계시는 확진 환자분과 가족분들께 위로의 말씀을 드립니다. 현재 도내 확진자와 관련된 상황을 말씀드리겠습니다.

 

 37번 확진 환자는 영천시에 거주하는 47세 남성으로 어제(2.18), 발열과 두통 증상으로 경북대학교병원 선별진료소를 찾아 검체를 채취해 대구보건환경연구원에서 검사한 결과, 양성으로 최종 확인돼 경북대학교병원에 격리 입원치료 중입니다.

 

 39번 확진 환자는 영천시에 거주하는 61세 여성으로 대구에서 발생한 31번째 환자의 접촉자로 추정되며, 오한과 근육통 증상으로 경상북도 보건환경연구원과 질병관리본부에서 검사한 결과, 오늘(19) 오전 06양성으로 최종 확인되어 동국대학교 경주병원에 격리 입원 치료 중입니다.

 

 41번 확진 환자는 영천시에 거주하는 70세 여성으로 39 확진 환자의 접촉자이며, 오한과 근육통 증상으로 경상북도 보건환경연구원에서 검사한 결과, 19일 오전 03양성으로 최종 확인돼 동국대학교 경주병원에 격리 입원치료 중입니다.

 

 우리 도에서는 현재 질병관리본부 즉각 현장대응팀과 함께 환자의 발생경위, 이동경로, 접촉자 확인 등 역학 조사를 실시하고 있으며, 이미 확인된 동선에 대해서는 즉각 폐쇄조치하고 가족 등 접촉자에 대해서는 자가 격리 조치했습니다.

 

 또한, 1909:30분 도-시군, 교육청과 관계기관 급대책회의를 개최해 각 기관과 시군에 협조 및 조치 사항을 전달했으며, 이후 확인되는 접촉자에 대해서는 신속하게 격리 조치하고 이동경로에 대한 방역소독과 즉각적인 폐쇄 조치로 감염병 확 차단에 총력을 다 하겠습니다.

 

 아울러, 도민들께서 가장 궁금해 하실 확진자의 상세한 동선과 접촉자 등에 관한 내용은 확인 되는대로 공식 채널을 통해 신속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

 

 존경하는 도민 여러분 ! 지금은 그 어느 때보다도 도민 여러분의 관심과 협조가 절실한 시기입니다. 이번 사태가 진정될 때까지 마스크 착용, 손 씻기 등 개인위생 수칙을 철저히 지켜주시길 당부드리고 발열, 기침 등의 증상이 있다면, 반드시 관할 보건소 또는 질병관리본부 상담센터 1339로 먼저 연락하여 상담을 받은 후, 선별진료소를 방문해 안내를 받아 주시기 바랍니다.

 

 앞으로도 우리 도에서는 가능한 모든 행정력을 동원해 로나19의 지역사회 전파를 차단하는데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코로나19 확산으로 많은 걱정과 심려를 끼쳐 드려 송구스럽게 생각하며, 다시 한 번 도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드립니다

 

                                          19일.  경상북도지사 이 철 우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이철우 경북도지사, 코로나19 확진자 발생에 따른 도민께 드리는 말씀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