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18(월)
 

 

 

 

 

 상주시는 20A 모씨(22세 여)가 고열 증세를 보여 검사한 결과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다고 밝혔다.

 

 상주시에 따르면, 경산시에 거주하는 A씨는 19일 오후 상주역에서 내려 택시를 타고 자택으로 이동하던 중 열이 나자 곧바로 상주성모병원으로 갔다. 이 병원 입구 선별진료소에서 체온이 38도로 나타나자 검사를 위해 택시를 타고 상주시보건소로 간 것으로 확인됐다. 보건소에서 검사 의뢰한 결과 20일 오전 4시 확진 환자로 판명됐다.

 

 상주시는 확진 판정이 난 직후 A씨를 태운 택시를 확인해 운행을 중지시키고 기사들을 자가 격리 조치했다. , 보건소를 폐쇄하고 A씨와 접촉한 보건소 직원들을 자가 격리시켰다. 하지만, 보건소의 야외 선별진료소는 정상적으로 운영 중이며, 시는 또 A씨가 들른 약국은 소독 후 폐쇄하고 약사는 자가 격리 조치했다.

 

 상주시는 확진 판정 직후 확산방지 대책회의를 열고 A씨가 탄 택시의 운행기록을 파악해 시민에게 알리는 등 탑승객 파악에 나섰다. A씨와 접촉한 다른 사람이 있는지 추가로 조사하고 있다.

 

한편, A씨는 오전 1045분 안동의료원으로 이송됐다.

 

상주시 관계자는 마스크를 쓰고 손을 자주 씻는 등 개인위생을 철저히 해 달라, “열이 나는 등 이상 증세가 있는 시민은 보건소의 선별진료소에 문의해 달라고 당부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상주시 코로나19 확진 환자 발생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