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2-22(목)
 

 

안동=안병학 기자제63회 안동시민체육대축전이 “함께하는 시민체전! 하나되는 안동시민!”이라는 슬로건 아래 시민, 향우 회원 등 1만5천여 명이 모인 가운데 9일 시민운동장에서 성황리 개최됐다.

 

이 날 15만 안동시민의 염원을 한데 모아 체육으로 하나되는 대축전을 벌였다. 권기창 시장은 “시 승격 60주년을 맞아 15만 안동시민의 단결과 화합의 힘을 모아 안동·예천 행정구역통합으로 정주인구 30만, 신산업 성장과 기업투자 확대로 경제인구 50만, 안동 관광자원화로 관광객 1천만 시대로 도약하겠다"”라고 전했다.

 

민선 8기 지역사회 발전과 역량결집을 위해 개최된 안동시민체육대축전은 안동시장, 안동시의회의장, 안동시체육회장 등 헌관과축관, 집사, 칠선녀가 참여해 고유제 및 성화 채화 행사를 진행했아름다운 칠선녀의 도움으로 채화된 성화는 웅부공원을 출발해태화 오거리, 송현 오거리, ()안동역, 용정교, 영호대교 남단 사거리 등 시내전역을 차량으로 이동하며, 시민들에게 불꽃을 환하게 밝힌 뒤 시민운동장에 도착, 성화 주자들을 통해 성화대에 점화됐.

 

권기창 시장은 민선 8기 들어 처음 개최되는 제63회 안동시민체육대축전의성공 개최를 통해위대한 시민 행복한 안동건설을 위한 15만 시민의 대화합을 이끌겠다라며, “사고 없이 안전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으며, 시민 여러분의 많은 참여와 응원을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한편, 개회식에 앞서 풍물 공연으로 체전 분위기를 고조시키며, 10시 선수단 입장으로 안동시민체육대축전의 시작을 알렸다.

 

본 경기는 400m 계주와 줄다리기, 힘자랑, 훌라후프 돌리기, 장기자랑 등 읍면동 대항 10개 종목, 직장대항 2개 종목이 진행되고 각종 경기가 마무리되면 읍면동 장기자랑이 이어지며, 초청 가수로 조승원, 채서원, 수라, 지원이, 오승근의 공연이 펼쳐진 후 16시부터 폐회식이 진행된다.

 

각종 시상과 성화소화에 이어 자동차, 대형냉장고, 세탁기, TV 등이 걸린행운권 추첨을 끝으로 안동시민체육대축전의 막을 내린다.

63회 안동시민체육대축전 개요

 

지역사회 발전과 역량결집을 위한 63회 안동시민체육대축전개최하여 시민의 화합과 단결의 장을 마련하고 나아가 청정스포츠 도시 안동으로도약하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함.

대 회 명: 63회 안동시민체육대축전

슬로건 함께하는 시민체전! 하나되는 안동시민!

일 시: 2023. 9. 9.() / 1일간 개회식 오전 10:00

장 소: 안동시민운동장

주최/주관: 안동시/안동시체육회

참가인원:15,000여 명(시민 14,000, 초청인·출향인·기타 1,000)

경기종목: 12개 종목(면동 10개 종목, 직장부 2개 종목)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제63회 안동시민체육대축전 웅부공원에서 성황리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