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2-22(목)
 

 

구미=최동석 기자/ 구미시는 지난 6일 '구미 영상미디어센터' 개관식을 열고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갔다.

 

영상미디어센터는 경북 최초의 영상미디어센터로 35억 원을 투입해 대지면적 2,145, 연면적 772.49, 지상 2층 규모로 지어졌다.

 

1층에는 7.1 채널 서라운드 오디오 시스템을 갖춘 3D영화 상영이 가능한 상영관과 미디어라운지, 기자재실이 있으며, 2층에는 라디오 스튜디오, 1인 스튜디오, 편집실 등 제작 공간과 미디어 교육이 진행될 교육실이 있다.

 

영상미디어센터는 공공 미디어 서비스 기관으로 미디어 교육 및 체험, 장비공간 대여, 콘텐츠 제작 지원, 다양한 영화 상영 등을 통해 뉴미디어 시대 시민들의 미디어 활용 능력을 향상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날 개관식에는 김장호 시장을 비롯해 안주찬 시의회 의장 및 도시의원, 전국 미디어센터 관계자, 지역 인플루언서, 시민 등 200여 명이 참석했으며, 경과보고, 기념사 및 축사, 기념 퍼포먼스, 시설 라운딩 순으로 진행됐다.

 

거리공연(버스킹), 미디어파사드, 영화 상영회 및 감독배우와의 만남, 사진 명소(포토 존) 운영 등 부대 행사가 진행돼 시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김장호 시장은 구미 영상미디어센터 개관을 통해 시민들이 미디어를 제작체험하고 문화 활동을 즐길 수 있는 구미의 젊은 문화 공간으로 거듭나길 기대하며, 구미가 유튜브와 같은 영상미디어로 소통하는 뉴미디어 선도 도시로 자리매김하도록 노력하겠다고 했다.

 

한편, 구미 영상미디어센터는 개관을 기념해 하반기 모든 강좌 수강료를 1만 원으로 하는 만 원의 행복, 미디어 강좌’ 7종을 개설해 수강생을 모집 중이다. 자세한 사항은 누리집(www.gumimedia.or.kr) 또는 전화(054-480-6628)로 문의하면 된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경북 최초 ‘구미 영상미디어센터’ 개관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