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2-22(목)
 

 

상주=서창국 기자/ 상주시 외서농협(조합장 김광출)17일 남적동 일원에 건립된 농산물산지유통센터(APC)의 본격적인 가동에 앞서 준공식을 가졌다.

 

이날 준공식에는 강영석 시장을 비롯해 도시의원, 농협중앙회 관계자, 전국 품목농협 및 지역농협 조합장, 조합원 등 200여 명이 참석했으며, 식전 행사에 이어 경과보고, 표창감사패 수여, 격려사 및 축사, 테이프 커팅, 시설 견학 등의 순으로 진행했다.

 

농산물 산지유통센터는 산지 농산물의 규격화상품화에 필요한 집하선별포장저장 및 출하 등의 기능 수행을 위한 복합기능을 갖춘 현대화된 유통시설이다.

 

2022년도 지원 대상자로 선정된 외서농협은 총사업비 39억을 투입해 집하장, 선별장, 저온저장고, 포장실 등 부지면적 17,469에 지상 2, 연면적 3,220규모로 건립했으며, , 포도 등 연간 6,250톤의 물량 취급이 가능해 지역 특화 품목의 시장 교섭력과 경쟁력을 높이는 데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

 

강영석 시장은 농산물의 산지 경쟁력과 상품 가치를 높이는 유통시설을 갖추는 것은 농업인의 재배역량과 품질향상에 집중할 수 있는 여건을 만들어 결국 지역 농업의 경쟁력을 높이는 선순환 효과로 이어진다고 하면서 다변화하는 유통환경 변화에 적극 대응하고 농산물시장경쟁에서 우위를 확보하기 위한 행정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상주 외서농협, 농산물 산지유통센터 준공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