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2-22(목)
 

 

안동=안병학 기자/ 권기창 안동시장과 LA한인축제 방문단이 16일 김항호 라스베가스 한인회장을 접견하고 라스베가스 시청사와 의회 등을 견학하며 문화관광 교류 방안을 논의했다.

이 자리에서 권기창 안동시장과 김항호 라스베가스 한인회장은 한인회의 문화와 역사에 이어 유네스코 세계유산의 도시 안동의 비전을 공유했다. 향후우호협력 방안과 이를 위한 한인들의 역할에 대해 폭넓은 의견을 나누며 양 도시의 이해증진과 미국 거주 한인의 위상 제고에도 함께 협력하기로 했다. 권 시장은 대한민국 명예대표축제인 안동국제탈춤페스티벌에도 많은 관심을 가져달라고 당부했다.

김항호 라스베가스 한인회장은 “K-컬쳐 등 최근 한류 열풍으로 한국대한 관심이 커가는 가운데 미국 한인사회의 입지 확장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주고 있다라며, “미주 한인회의 연대와 협력으로 한국 특히 안동시 문화와 관광의 매력을 널리 확산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권기창 안동시장은 미국에 계신 동포 여러분들께서 대한민국의 발전과 도약에 큰 역할을 하고 계신다라며, “안동시와 미주 한인사회가 다방면으로 교류하고 협력하며 상생 발전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이어 동을 고국의 자랑스러운 도시로 소개할 수 있도록 국제적 관광도시로 거듭나기 위해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한인회 방문 일정을 마친 안동시 방문단은 올해 한미동맹 70주년맞아 대한민국의 자유와 평화를 위해 먼 타국에서 소중한 목숨을 바친 한국전쟁 참전용사들이 안치된 서던 네바다 베테랑 메모리얼 공원을 찾아 헌화하고 참전용사들의 용맹과 소중한 희생을 기렸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안동시, 라스베가스 한인회와 문화·관광 교류 ‘맞손’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