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7-23(화)
 

 

구미=서창국 기자/ 미교육지원청(교육장 이성희)은 지난 13일과 17일 공정하고 투명한 학교폭력 처리로 학교폭력없는교육 현장을만들기 위해 관내 초특수학교를 대상으로 2023학년도 학교 내 성희롱 성폭력 아동학대 사안 대응 업무 담당 교사 역량강화 연수회를 학교급별로 나눠 운영했.

 

이번 연수회를 통해 업무 담당 교사들은 관련 법률과 학교 폭력 사안 처리 진행 절차에 대해 명확하게 알게 됐으며, 이를 바탕으로 공정하고 투명하게 학교폭력 사안을 처리할 수 있는 전문성을 함양할 수 있었다.

 

아울러 연수 후 진행된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 학교 폭력 업무를 처리하는 과정에서 가졌던 의문점을 해결하는 소중한 기회도 가졌다.

 

업무 담당자로서 연수회에 참가한 한 교사는 연수회를 통해 얻은 전문성을 바탕으로 학교폭력 처리 과정이 학부모와 학생들에게 만족을 주어 모두가 행복한 학교를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정수권 교육지원과장은 학교폭력의 종류가 다양화되고 법적인 다툼으로 이어지는 경우가 많다. 이러한 환경 속에서 학교폭력 발생 시 신속하고 정확한 대응을 위해 업무 담당자의 전문성 신장 및 책무성을 강화하는 연수의 기회를 적극적으로 제공 하겠다라고 말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구미교육지원청, 공정하고 투명한 학교 폭력 처리로 학교 폭력 zero 도전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