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1(목)
 


구미=서창국 기자/ 구미교육지원청(교육장 이성희)은 지난 26일 제10차 특수교육운영위원회를 특수교육지원센터 회의실에서 개최하고 2024학년도 특수교육지원인력 배치 신청교 103교 심의 및 특수교육대상학생 선정·()배치·선정취소 24명 등에 대한 사항을 심의했다.

 

이번 특수교육운영위원회에서는 특수교육대상자의 교육 기회 확대 및 교육권 보장을 위해 구미교육지원청 정수권 교육지원과장을 위원장으로 특수교육담당장학사, 학교 관리자와 특수교사, 특수교육 분야의 대학교수, 특수교육대상학생 학부모 위원 10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특히, 2024학년도 특수교육보조인력 배치 우선순위교 선정을 중요 안건으로 진행하고 진단평가에서 수집한 정보와 배치 학생들의 장애 특성 및 상황, 학부모의 요구 등을 충분히 반영할 수 있도록 심도 깊은 협의가 이뤄졌다.

 

더불어 제10차 특수교육운영위원회는 2024학년도 신규 특수교육대상자 및 기존 특수교육대상자 진단·평가 결과를 토대로 적격 여부를 심사하고 개별화교육 및 특수교육관련서비스 지원 등 특수교육과 관련된 주요 안건을 심의했다.

 

정수권 교육지원과장(구미특수교육지원센터장)"앞으로도 특수교육대상자 선정·배치를 위해 체계적인 지원기반을 마련하고 선정된 특수교육대상학생의 특성에 적합한 관련서비스를 지원해 구미특수교육의 질을 높이며, 특수교육대상자에게 필요한 특수교육지원인력을 신중하게 배치해 학생이 안전하고 행복한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구미교육지원청, 2023학년도 제10차 특수교육운영위원회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