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23(목)
 


구미=이상철 기자/ 구미상공회의소(회장 윤재호)와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경북지역본부(본부장 이명기)는 지난 7일 오후 구미상공회의소 대강당에서 윤재호 회장, 이명기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경북지역본부장, 김장호 시장, 구자근김영식 국회의원, 안주찬 구미시의회 의장, 황병관 한국폴리텍대학 구미캠퍼스 학장을 비롯한 기관단체장, 대구경북지역 창업기업벤처기업 대표, 회원사 대표 및 임직원, 유관기관 관계자, 언론사 등 2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김종호 삼성전자 사장 초청 창업기업벤처기업 경영혁신을 위한 특강을 개최했다.

 

구미상의는 대구경북지역 창업기업 및 벤처기업의 경쟁력 강화(생산성품질 향상, 원가절감 등)를 위해 특별히 김종호 삼성전자 사장을 초청해 세상에 없는 제품을 위해(한국 IT산업의 경쟁력과 현장경영)’를 주제로 특강을 마련했다.

 

이날 행사는 개회, 내빈 소개, 51회 상공의 날 시상, 인사, 김지훈 인트인 대표의 사례발표, 특강 및 질의응답,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기업지원사업 설명, 폐회 순으로 진행됐다.

 

김종호 삼성전자 사장은 글로벌 1DNA가 있는 한국 IT산업의 경쟁력에 대해서 이야기하고 이를 위해 제품의 품질은 타협의 대상이 아니며, 완벽한 품질은 현장경영에서 시작된다며 강연을 시작했다.

 

또한, 코로나 진단키트, K-주사기, 마스크 등 개발과 보급 사례 등 삼성에서 지원하는 중소/중견기업 스마트 공장 구축사례를 통해 우리나라 중소/중견기업의 현 위치를 조명하고 경쟁력을 갖추기 위한 노력들을 생생한 사례를 들어가며 설명했으며, 스타트업과 신생 기업들을 지원한 최근의 사례를 포함해 세상에 없는 혁신 제품이 탄생하기 위한 여정을 이야기했다.

 

윤재호 회장은 오늘 강연을 통해 많은 창업기업벤처기업이 한 단계 더 도약하고 혁신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김종호 삼성전자 사장은 현재 위드 마스터스 대표며, 삼성전자 스마트공장 지원센터장, 삼성전자 글로벌품질혁신실장 사장, 삼성중공업 생산부문장 사장, 삼성전자 세트제조담당 사장 등을 역임하고 금탑산업훈장, 자랑스러운 삼성인상 등을 수상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제51회 상공의 날 시상식 및 김종호 삼성전자 前사장 초청 특강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