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7-23(화)
 

 

 

구미=이광희 기자/ 구미시의회(의장 안주찬) 김영태 의원(의회운영위원장)이 지난 제275회 임시회에 발의한 구미시 수소경제 육성 및 지원에 관한 조례의 후속 조치로 수소기업 육성 방안에 관한 간담회를 지난 23일 의회 간담회장에서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는 김영태·이지연·이상호 의원, 시 신산업정책과 관계 공무원, 포항테크노파크 및 구미산업단지경영자협의회 관계자, 수소기업 대표 등이 참석한 가운데 수소기업 육성 및 수소도시로 지정받기 위한 전략에 대한 정보 교환과 의견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경북도내 예비수소전문기업 발굴 및 지원을 전담하는 포항테크노파크는 포항시의 수소산업 육성 사례를 소개하면서 시는 국가산단 내 사업체가 집적되고 우수한 인프라가 구축돼 있어 수소도시로의 지정과 예비수소기업 발굴 및 수소기업 협의체 구성을 위해 시와 의회가 지속적으로 관심을 가진다면 충분히 수소도시로 거듭날 수 있다고 전망했다.

 

이지연·이상호 의원은 평소 관내 수소경제 육성과 RE100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었다면서 수소도시이자 수소연료전지 발전 클러스터를 이미 조성한 포항을 벤치마킹해 관내 수소관련 기업 13개 사의 네트워킹을 통한 구미시의 수소경제 기반 조기 구축을 집행기관에 주문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구미시의회, 수소기업 육성 방안 간담회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