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7-23(화)
 


구미=최동석 기자/ 구미시립중앙도서관은 다양한 분야의 도서를 AI 분석을 통해 성별연령에 따라 추천하는 플라이 북 AI 추천 키오스크를 운영 중이다.

 

플라이 북 AI 추천 키오스크는 이용자의 상황과 취향에 맞춰 AI 분석을 통한 연령성별감정상태 등 기본정보를 바탕으로 지금 읽어보면 좋은 도서를 추천한다.

 

그동안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던 사서 추천 도서 코너를 AI빅데이터로 제공함에 따라 시민들은 첨단 기술을 직접 체험할 수 있으며, 도서관은1년간 시범운영 후 활용도에 따라 지속 운영 여부를 결정할 계획이다.

 

키오스크를 통해 추천받은 책의 도서 정보는 키오스크에서 바로 확인할 수 있으며, SMS로도 해당 도서정보를 받을 수 있다. 이를 통해 도서관 이용자의 만족도를 높이고 도서대출 증가 효과도 기대된다.

 

구미시립도서관 통합누리집(https://lib.gumi.go.kr)에서도 AI 추천도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모바일기기에서도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자세한 이용 방법은 도서관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선임 관장은 “AI빅데이터를 활용해 도서관 대민서비스를 향상하고자 키오스크를 시범 운영하게 됐다, “AI빅데이터 활용방안을 꾸준히 모색해 새로운 도서관 서비스로 독서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구미시립중앙도서관, AI 도서 추천 키오스크 운영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