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0-04-02(목)
 

    

 구미시는 코로나 19 확산 방지를 위해 22일부터 15일간 종교, 실내 체육시설, 유흥시설 등 운영제한 권고 등 사회적 거리 두기 캠페인을 대대적으로 전개한다.

 

 사회적 거리 두기 특별 캠페인은 지난 21일 국무총리의 `사회적 거리두기 강화를 위한 담화문' 발표에 대한 조치로 구미시도 이에 맞춰 집단감염 위험시설에 대한 운영제한 권고 등을 포함한 강도 높은 사회적 거리 두기 캠페인을 전개하기로 한 것이다.

 

 이에 따라 시는 종교시설, 실내 체육시설, 유흥시설(콜라텍, 클럽, 유흥주점 등)관련 시설은 물론, 노래연습장, pc방 등에 대해서도 자체 기준을 마련해 운영중단을 권고하고 불가피하게 운영해야 할 경우는 방역지침 준수 여부를 현장점검을 할 예정이다.

 

 미 준수 시설에 대해서는 감염병예방법 49조제1항제2호에 의한 집회·집합금지 행정명령과 함께 위반 시 처벌(벌금300만 원) 하고 확진자 발생 시 입원치료비 및 방역비 손해배상(구상권) 청구할 계획이다.

 

 장세용 시장은 강화된 사회적 거리두기 실천으로 지역사회의 추가 감염을 차단해 시민들의 일상을 되찾아 주기 위한 불가피한 조치임을 양해해주시기 바란다, 시민 모두 한 뜻으로 사회적 거리두기 운동에 적극 동참해 줄 것을 호소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구미시, 강도 높은 사회적 거리두기 실천 동참 호소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