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9-09(월)
 


 군위=안병학 기자/ ‘대구시 군부대 이전 군위군 추진위(위원장 장병익)가 지난 24일 대구 북구 ‘50사단 이전 추진위(위원장 박병우)를 방문해 만남의 자리를 가졌다.

 

이날 군위군 장병익 위원장, 박희원 사무국장, 박용찬 사무차장과 대구 50사단 이전 추진위 박병우 위원장, 전병관 사무국장, 이재복 위원, 오재경 위원등이 대구 북구 50사단 인근에 모여 군부대 이전사업과 관련한 지역사회단체의 역할을 비롯해 군부대 이전 추진을 위한 지역주민으로서 준비사항 등에 대한 심도깊은 의견을 나눴다.

 

이번 방문은 대구시 군부대 이전 군위군 추진위가 북구의 ‘50사단 이전 추진위와 연합, 같은 대구시민으로서 한마음으로 군부대의 군위군 이전을 결의하기위해 마련됐다.

 

양 위원장은 50보병사단의 군위군 이전이라는 공동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손을 맞잡고 향후 함께 활동해 나갈 것을 다짐했다.

 

또한, 각종 캠페인, 국방부 및 대구시 건의 등 다양한 연합활동을 추진해 같은 대구시 내의 이전을 통해 군부대 이전에 속도감를 더하고 경제적 효과는 대구시 내에서 터트린다는 win-win 전략을 구상했다.

 

대구 북구 50사단 이전추진위원회는 북구 학정동에 위치한 육군 제50 보병사단을 군위군으로 이전하고 후적지 개발을 통해 산업단지 조성 및 일자리 창출이라는 목표로 2021년도에 출범했다. 또한 수성구청 및 대구시 의회, 대구경북연구원 등을 방문하여 의견을 피력하는 등의 활동을 추진한 바 있다.

 

박병우 50사단 이전 추진위원장은 군부대의 군위군 이전을 통해 북구의 발전을 도모하겠다는 의지와 함께 북구뿐만 아니라 대구시 전체 상생을 위한 군부대 이전 최적지는 군위군이라는 데에 뜻을 같이 했다.

 

군위군 이전추진위 장병익 위원장은 앞으로 50사단 이전추진위와 긴밀한 협력과 교류를 기대한다이번 만남을 기점으로 대구 북구 50사단 이전추진위 뿐만 아니라 타() 군부대 추진위와도 연계해

범 대구시 군부대 이전추진 연합을 구성해 함께 목표를 달성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군위군 군부대 이전 민간위원회, 대구 북구 50사단 이전 민간위원회와 맞손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