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9-30(월)
 


 구미=이광희 기자/ 지난달 30일 구미시의회 간담회장에서 구미시 주민참여예산 활성화 연구회가 발대식 및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연구단체 참여의원과 연구·용역 참여 연구원, 의회사무국 직원 등 30여 명이 참석했다.

 

구미시 주민참여예산 활성화 연구회는 이지연 의원(기획행정위원회)을 대표로 장미경(기획행정위원장), 김재우(문화환경위원장), 이상호(기획행정위원회), 추은희(문화환경위원회), 신용하(산업건설위원회)의원 등 5명의 의원으로 구성됐다.

 

이 연구회는 주민참여예산제도가 제도 도입 취지에 맞게 운영하는지 검토하고 문제점을 진단해 구미시의 주민참여예산제도 활성화방안 도출과 구미시 주민참여예산 운용에 대한 발전 방안을 연구 모색할 예정이다.

 

주민참여예산 활성화 연구회는 구미시의 예산 편성, 집행, 결산 등 전 과정에 실질적인 주민참여를 제고해야 한다라며, “시 예산 전 과정에 주민의 참여를 반영할 수 있도록 연구하겠다고 강조했다.

 

박교상 의장은 주민의 예산 전과정의 참여 기회 확대와 주민 참여역량 강화를 위한 연구를 하시겠다는 의원님들의 적극적 의지에 감명을 받았다라며, “주민의사가 반영된 재정 운영이 이뤄지는 민주주의 실현에 의원연구단체 활동이 기여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구미시 주민참여예산 활성화 연구회는 앞으로도 타 지자체 사례 조사와 주민참여예산 토론회 등 주민의 참여기회를 확대하기 위한 다양한 연구 활동을 지속적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구미시의회 의원연구단체, 주민참여예산 활성화 연구회 발대식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