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12-02(월)
 

 

 

영주=김상홍 기자/ 영주시는 7일 영주여자고등학교와 지역혁신형 자율형 공립고 2.0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자율형 공립고 2.0은 학교가 지자체·대학·기업 등 지역의 다양한 주체와 협약을 체결해 지역 자원을 활용해 교육과정을 혁신하는 제도로 선정 시 교육과정과 학사일정교육방법 등을 학교상황에 맞게 자율적으로 설계가능하며교육부와 교육청의 총 2억 원의 재정지원이 이뤄진다.

 

 

이번 협약에는 지역고교 교육력 강화를 위한 연계체계 구축 자율형 공립고 2.0 운영을 위한 인적물적 자원 공유 지역민들의 지역사회 정착을 위한 공교육 기관의 교육력 개선 고교학점제와 교육과정 미래화를 위한 정보 제공 지역사회 진로 체험 프로그램 운영지원 우수 인재 육성 방안에 대한 재정적 지원 및 산학협력 활성화 등의 내용이 담겨 있다.

 

 

영주시는 영주여자고등학교 자율형 공립고 2.0 공모선정을 위해 지역의 인적·물적 자원을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협조 체제를 구축하고 영주형 교육발전특구 사업과 연계하여 지역교육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을 지원할 계획이다.

 

 

박남서 시장은 디지털 대전환 및 학령인구 급감 위기에 대응하여 영주여자고등학교의 자율형 공립고 2.0 전환을 위해 상호 협력할 것이라며 이번 협약을 통해 교육발전특구사업과 연계하여 지역 공교육 강화를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영주시=영주여자고등학교, 지역혁신형 자율형 공립고 2.0 추진 위한 MOU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