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12-10(화)
 


영주=김상홍 기자/ 영주시는 26시청 제1회의실에서 ‘2024년 아동참여위원회 해단식을 개최하며 올해의 아동참여위원회 활동을 마무리했다.

 

 이번 해단식에는 아동참여위원회 위원 20여 명이 참여해올해 진행한 정책제안을 돌아보고 각자의 경험과 소감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4기 아동참여위원회는 작년 활동에 이어올해 4월 발대식을 시작으로 월 1총 7회차에 걸쳐 아동권리교육아동권리존중 캠페인정책토론 등 다양한 활동에 참여했다.

 

 지난 8월에는 그동안 경험한 학습과 토론을 바탕으로 제6회 영주시 아동·청소년 정책한마당에 6개팀이 정책 제안을 하여 그 중 1개 팀이 미래상을 수상하는 성과도 있었다.

 

 해단식에 참여한 황○○ 학생(14)은 아동참여위원회를 통해 친구들과 의견을 나누고 정책을 제안하는 과정이 보람되고 즐거웠다, “앞으로도 열심히 참여하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금주 아동청소년과장은 아동친화도시 영주를 위해 아동들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고그들의 반짝이는 아이디어와 정책 제안을 실현하기 위해 적극적으로 돕겠다고 말했다.

 

 한편, 제4기 아동참여위원회는 작년 4월 초··학교밖 학생 25명으로 구성됐으며올해 12명을 추가 모집해 총 37명의 학생이 활동 중이다이들은 2025년 3월까지 다양한 분야에서 정책 제안을 이어갈 계획이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영주시, 아동참여위원회 해단식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