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5-07-10(목)
 


[여성가족부=권길자 기자] 구미시는 지난 22일 오전 선산문화회관 소회의실에서 선산시민대학 수강생 등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년 상반기 선산시민대학개강식을 개최했다.

 

이번 상반기 과정은 수강생 240명을 대상으로 지난 8일부터 718일까지 7개 정규과정과 2개 특강과정 총 9개 프로그램으로 운영된다. 개설 강좌는 스마트 라이프 아카데미, 퇴근 후 가죽공방, 가족과 함께하는 놀이마당 등 시민 수요를 반영한 실생활 밀착형 교육으로 구성됐으며, 사상체질과 건강 등 특강도 함께 마련됐다.

 

개설과정들은 사전에 실시한 설문조사를 통해 시민들의 학습 수요를 반영해 편성됐으며, 그 결과, 7개 과정의 수강신청이 조기마감되는 등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청소년부터 노년층까지 다양한 연령대의 시민들이 참여할 예정으로 세대 간 교류와 학습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덕재 선산출장소장은 선산시민대학이 지역주민들의 배움에 대한 갈증 해소와 자기계발의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 “앞으로도 다양한 학습 기회를 제공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했다.

 

선산시민대학은 2019년부터 7년간 시민들의 높은 관심과 참여 속에 운영되고 있으며, 올해는 상반기(5~7), 하반기(9~11) 2학기로 진행될 예정이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배움에는 끝이 없다"…2025년 상반기 선산시민대학 개강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