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2-03-29(화)
 

농촌인구감소, 지역소멸 대응위한 수도권 도시민 유치 전진기지확보

 

경상북도는 18일 여의도에 소재한 서울본부에서 경상북도 귀농귀촌 서울센터개소식을 열었다.

 

이날 개소식에는 이철우 경북도지사, 재경대구경북시도민회장, 경상북도 귀농귀촌 연합회 등 10여 명이 참석했으며, 개소식 행사와 함께 수도권 귀농귀촌인 유치를 위한 전략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겼다.

 

경북도는 그간 수도권 지역에 귀농 전문상담창구가 없어 수도권 지역 도시민 유치에 한계가 있었다. 이번 서울센터 설치로 수도권 지역 도시민을 위한 전문 상담소를 보유하게 돼 수요자 중심의 보다 적극적인 귀농귀촌인 유치활동이 가능하게 됐다.

 

서울센터는 수도권 지역 귀농귀촌 박람회 참가, 향우회, 기업, 기관 방문 설명회 개최 등 수도권 지역 유치·홍보활동을 강화하고 예비 귀농, 귀촌인에게 관련 종합정보를 제공하는 등 맞춤형 상담·안내 역할을 하게 된다.

 

앞으로 서울센터를 수도권지역 귀농귀촌인 발굴, 인프라 정비, 일자리 연계를 우선적으로 추진해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하고 향후 농촌 인구감소, 지역소멸 대응을 위해 수도권 시민 유치의 전진기지로 활용할 방침이다.

 

이철우 경북도지사는 수도권 지역에도 귀농귀촌인 유치와 상담, 교육 등 모든 과정을 종합적으로 지원할 수 있는 체계를 갖추게 됐다, “적극적인 도시민 유치로 지역에 새로운 바람을 불어넣을 수 있는 원동력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경북도 서울본부 內 귀농귀촌 서울센터 설치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