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6-19(수)
 


 김진열 군위군수는 지난 6일 강은희 대구시교육감과 만나 지역의 교육현안에 대해 논의했다.

 

올해 71일 군위군의 대구편입이 확정됨에 따라 변화되는 교육환경과 각종 현안을 풀어나가기 위해 발 빠르게 움직인다는 평가다

 

군위군 관계자에 따르면, 이날 김진열 군수는 대구편입에 따른 군위군의 학군조정문제, 학령인구 감소에도 불구하고 농촌지역 특성을 고려한 11학교 유지방안, 효령고 항공특성화고 전환 문제 등 지역의 교육관련 현안들에 대해 심도깊은 논의를 가졌다고 전했다.

 

김진열 군수는 군위군에 좋은 교육환경을 만들어 자녀교육을 위해 군위를찾게 만들고자 한다, 군위교육의 비전을 밝히고 앞으로 군위군과 대구시교육청 간의 상호 협력과 적극적인 지원을 기대 한다고 전했다.

 

강은희 대구시교육감은 군위의 대구 편입을 준비하기 위해 태스크포스를 꾸려운영중이다라며, “새해에는 군위군을 품어 새롭게 도약하는 더 큰 대구의 교육을만들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해 12월 국회 본회의를 통과한 경상북도와 대구광역시 간 관할구역 변경에관한 법률안에 따르면, 교육감 소관 사무는 시도교육감 협의해 경과조치 없이 적용가능하며, 지방자치교육에 관한 법률에 따른 교육지원청 관할구역은 2371일부터 곧바로 적용된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김진열 군위군수, 강은희 대구시교육감 만나 교육현안 논의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