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0-04-08(수)
 


 

 

구미시는 코로나19 영향으로 졸업식입학식 등 각종 행사 취소와 외부활동 자제 등에 따라 꽃 판매가 급격히 감소하고 화훼 농가의 피해가 커지는 것을 우려해 사무실 꽃 생활화(1Table 1Flower)운동을 추진한다.

 

사무실 꽃 생활화운동은 화훼의 심리적정서적 순기능을 알리고 화훼소비를 촉진하기 위해 농림축산식품부에서‘20159월부터 추진하고 있으며, 우리 화훼농가가 생산한 제철 꽃을 매번 새롭게 구성해 사무실 공용 테이블 및 개인 책상 위에 주기적으로 공급하는 방식이다.

 

 이에 구미시도 전부서가 본 운동에 적극 참여해 코로나-19로 인해 위축된 꽃 소비시장의 영향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화훼 농가를 돕고 꽃을 통한 사무실 환경 개선으로 업무능률 향상과 심리적정서적 활력 증진을 기대하고 있으며, 더불어 사무실을 방문하는 민원인에게도 긍정적인 이미지를 줄 수 있도록 해 최근 급격히 위축된 화훼산업이 다시 활력을 찾을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다.

 

장세용 시장은 꽃 생활화를 통해 조직분위기가 부드러워지고 직원들의 정서안정과 업무생산성 향상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화훼 소비감소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화훼 재배농가와 화훼산업이 활력을 되찾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구미시, 사무실 꽃 생활화 1 Table 1 Flower 추진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