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2-22(목)
 

 

구미=최동석 기자/ 박정희대통령역사자료관은 17일부터 박정희 대통령이 재임 시절 이용한 의전차량을 공개한다.

 

역사 자료관 1층 로비에 전시된 의전차량은 2014년 박정희 대통령의 유족이 서울 마포구 상암동에 소재한 박정희대통령기념재단에 기증한한것을올해 4월 역사 자료관으로 재기증해 16일 이전설치를 마쳤다.

 

이번 기증은 올초 박정희대통령기념재단에서 구미로 이전 의사를 밝혀 이뤄졌으며, 지난 815일 박근혜 전 대통령은 박정희 생가를 찾아 역사자료관 수장고를 둘러보고 관리를 잘해 감사하다는 말을 전하며 본인이 소장한 부모님의 유품을 여기에 기증 할 의사를 내비치기도 했다.

 

해당 차량은 박정희 대통령이 비공식적으로 타던 차량으로 1972년에 생산된 메르세데스-벤츠 600 모델이며, 전장 5,540mm, 전폭 1,950mm, 전고 1,500mm, 중량은 2,600kg에 달한다.

 

이번 의전차량 전시는 박정희 대통령 전시콘텐츠 보완사업의 첫 단추로 많은 시민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

 

전시 콘텐츠 보완사업은 의전차량 전시를 시작으로 연말까지 역사 자료관 내 벽면 등 유휴 공간을 활용한 박 대통령 영상과 휘호, 어록을 담은 미디어아트, 디지털 갤러리, 전자 도록 제작 등 다양한 콘텐츠를 추가할 예정이다.

 

김장호 시장은 박정희 대통령의 위대한 여정에 함께한 의전차량이 역사 자료관에 전시돼 매우 기쁘며, 박정희 대통령의 업적을 상기하는매개체로 전시 관람 이해에 많은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했다.

 

의전차량을 포함한 역사 자료관 내 모든 전시 관람은 휴관일(매주 월요일)을 제외하고 9시부터 18시까지 가능하다. 기타 관련 사항은 역사 자료관 누리집이나 전화(054-480-4940)로 문의하면 된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박정희 대통령이 애용한 그때 그 차, 의전차량 전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